공공판매와 민간판매의 차이점 요약
오늘은 Public Sale과 Private Sale의 차이점, 그리고 개념과 장단점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구독 신청 시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방법입니다.
민간은 건설회사가 주도해 개발사가 시장조사를 하고 사업을 시작하는 것을 말한다.
이 방식의 특징은 입지, 디자인, 주민편의시설 등이 경쟁력을 갖는다는 점이다.
대부분 살기 좋은 곳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공사업은 국가 단위로 진행되며, 지방자치단체나 공공기관이 주도한다.
정부에서 관리하는 만큼 서민들의 안정적인 주거공간 확보가 목표다.
게다가 다른 곳에 비해 비용적인 면에서도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도 있어요. 하지만 위치나 디자인 측면에서 제한적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럼, 공개판매와 민간판매의 차이점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Public Sale과 Private Sale의 차이점을 이해하신 후, 청약 신청 시 어느 쪽이 더 필요하고 적합한지 선택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원절차를 설명하자면 전자는 모집공고, 지원접수, 당첨자 선정, 계약체결의 4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공급 예정 주택에 대한 정보가 공시되며 주택의 위치, 면적, 가격, 자격, 일정 등이 포함됩니다.
그 후 지원자는 자신의 은행 계좌를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후 자격기준을 충족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하며, 당첨자는 일정 기간 내에 계약금을 입금하고 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그러면 반대로 후자의 경우에는 국가나 단체가 주변 지역보다 낮은 가격으로 중산층에게 주택을 공급한다.
가격이 저렴해서 접근성이 좋고, 주거 옵션이 제공된다는 점도 장점이다.
구독 절차는 동일하게 4단계로 나누어지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당첨자를 선정하고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에서 공개판매와 비공개판매의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정보가 제공되며, 은행계좌를 이용하여 신청하는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그러나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서민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이 목표이므로 소득수준, 가족수, 현재 주거상황 등을 고려하여 우선순위가 결정된다.
또한,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보증금을 먼저 납부하고, 계약이 체결되면 일정 기간에 걸쳐 남은 금액을 납부하게 됩니다.
공공판매와 민간판매의 또 다른 차이점은 공급방식으로 일반공급과 특별공급으로 나누어진다.
일반 공급의 경우 민간 부문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해 경쟁이 치열하다.
대중은 소득 및 자산 기준에 속해야 합니다.
특약에 따르면 전자는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노인 등 특정 수급자에 대한 혜택이기 때문에 주택의 일정 비율을 우선적으로 배정하고, 후자는 비슷한 대상층을 갖지만 더 높은 비율로 배정한다.
이전보다 가격이 더 합리적입니다.